트렌드를 따라가는 것이 아닌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최고의 성과물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디플랜웹은 오랜 노하우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응하는
기획/설계를 통해 최적화 된 맞춤형 홈페이지를 제작합니다.

트렌드를 따라가는 것이 아닌
새로운 트렌드
를 만들어가고
최고의 성과물을 만들어 나갑니다.

디플랜웹은 오랜 노하우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응하는 기획/설계를 통해
최적화 된 맞춤형 홈페이지를 제작합니다.

1. 제작상담
미팅 및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견적/계약
선택하신 디자인과 데이터 분량에 따라
합리적인 견적을 제시합니다

3. 자료준비
홈페이지를 제작할 기초 데이터와
스토리보드(기획서)를 제작합니다
(기초데이터 : 로고, 텍스트, 이미지 등)

4. 디자인시안 작업 및 검수
메인/서브 페이지의 디자인시안을
제작하고 컨펌(고객확인)을 진행합니다.

5. 홈페이지제작(퍼블리싱/개발)
디자인시안 및 스토리보드를 기준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합니다.

6. 제작완료(검수/테스트)
수정 및 오류사항 등을 교정한 후
홈페이지 제작이 완료됩니다.

작업기간

경우에 따라 프로젝트 제안, RFP분석, 스타일가이드 제안작업 등의 프로세스가 추가되거나 축약될 수 있습니다.

작업기간

경우에 따라 프로젝트 제안, RFP분석, 스타일가이드 제안작업 등의 프로세스가 추가되거나 축약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운영, 유지보수제공

많은 업체들이 홈페이지 제작 이후에 유지보수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물어보면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하였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직접 손쉽게
유지보수를 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유지보수 혹은 교육등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정이나 변경 등을 진행하시려면 생각보다 복잡한 구조나 개발스킬의 부족등으로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시기도 합니다.
디플랜은 필요한 경우에만 합리적으로 유지보수를 신청하여
불필요한 유지보수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선택제 유지보수를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운영, 유지보수제공

많은 업체들이 홈페이지 제작 이후에 유지보수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물어보면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하였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직접 손쉽게 유지보수를 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유지보수 혹은 교육등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정이나 변경 등을 진행하시려면 생각보다 복잡한 구조나 개발스킬의 부족등으로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시기도 합니다.
디플랜은 필요한 경우에만 합리적으로 유지보수를 신청하여 불필요한 유지보수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선택제 유지보수를 제공합니다.

CMS 기반의 손쉬운 유지보수
까페나 블로그를 관리하는 것처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관리자 모드로
수정/관리가 용이합니다.

선택제 유지보수
최소 1년 이상의 호스팅을 무료로 제공하며
필요한 경우 에만 유지보수 계약을 추가로
신청하실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 관리자교육 FREE
홈페이지를 손쉽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매뉴얼 및 원격교육등을 기본제공하므로
누구나 손쉽게 홈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CMS 기반의 손쉬운 유지보수
까페나 블로그를 관리하는 것처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관리자 모드로
수정/관리가 용이합니다.

선택제 유지보수
최소 1년 이상의 호스팅을 무료로 제공하며
필요한 경우 에만 유지보수 계약을 추가로
신청하실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 관리자교육 FREE
홈페이지를 손쉽게 관리하실 수 있도록
매뉴얼 및 원격교육등을 기본제공하므로
누구나 손쉽게 홈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제작 체크리스트

반응형웹, 원페이지, 랜딩페이지 등 원하시는 모든 웹서비스를 최고의 홈페이지로 만들어드립니다.

2014년 중소기업청 통계자료에 의하면 중소기업 생존율은 3년 후 54%로 절반 이상의 기업이 폐업에 이르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제작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 유지보수 및 리뉴얼 등을 하려고 하면 제작 당시의 업체가 사라진 경험을 해본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제작 업체를 고르실 때에는 최소한 3년 이상의 업력을 가지고 있어 어느 정도의 안정성을 확보했는지를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신생 중소기업의 경우 경험 부재의 문제 뿐 아니라 3년 내의 도산 위험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충분한 업력이 있는지를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사업자등록 년도 혹은 통신판매업 등록 년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 통신판매업 등록번호가 2009-서울마포-0942 인 경우 등록일이 2009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 및 개인작업자는 배포하는 결과물에 대한 충분한 책임을 묻기가 어렵습니다.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고 구두상으로 계약하여 추후 문제가 발생할 경우 책임소재를 묻기가 어려운 경우도 있으며 사업자 등록 없이 불법으로 영업하는 경우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 세금계산서의 발행 여부 등이 수월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사업자 경비처리를 하는 것도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프리랜서가 개인 사정상 연락이 불가능 할 경우 장애발생조치 및 유지보수, 추후 개편 등의 리뉴얼 등의 작업에 있어서도 매우 큰 리스크를 갖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 홈페이지 영업을 위해 미리 기본 홈페이지를 만들어 놓고 간단히 텍스트만 수정하여 공장에서 찍어내듯이 개성 없는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문제는 “무료” 라는 타이틀을 내걸으면서도 “1년간” 혹은 “XX간” 등 무료사용에 대한 기간 제한이 있어 해당 기간을 무심코 초과 사용하게 될 경우 이미 유행이 지난 단계의 홈페이지를 계속 사용료를 지불하고 이용하게 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제작” 이라고 홍보하면서 실제 내용을 들여다보면 월 3만원 X 36개월 호스팅 비용 별도 등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호스팅 비용에 감춤으로써 고객에게 “무료” 홈페이지의 미끼를 이용해 저급한 품질의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대부분 이러한 업체들은 높은 수준의 개발자나 작업자를 보유하지 않고 낚시성 고객을 유치하는 업체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충분한 검토와 타 업체와의 비교를 통해 옥석을 가리셔야 합니다.

약 2~3년 전만 하더라도 기존의 홈페이지들은 화려함을 강조하기 위해 플래시를 무분별하게 사용해 왔습니다.
플래시를 사용하면 현란하고 화려함을 방문자에게 전달할 수 있어 해당 기법으로 사이트를 제작하던 것이 유행처럼 번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아이폰,맥킨토시 등의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이들 플래시 사이트의 보급, 확산이 급속도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유는 스마트폰, 타블렛 사용자 등 모바일 사용자 혹은 아이폰/아이팟등 애플사의 제품 사용자는 플래시를 정상적으로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최근 들어 스마트폰의 이용률이 PC이용률을 앞지르기 시작한 것도 유심히 보아야 할 대목입니다.
만약 플래시로 메뉴를 구성한다거나 컨텐츠를 화려하게 꾸민다면 PC를 통해 접속하는 일부 사용자 이외의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홈페이지를 제대로 볼 수 없어 어렵게 접속하고도 이탈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플래시를 철저하게 배제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국내에서도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과거 국내의 경우 인터넷을 하기 위해 바탕화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터넷을 이용하던 환경이
90% 이상으로 국내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 의 공식이 성립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익스플로러에서만 홈페이지가 깨지지 않고 제대로 표시되면 실질적인 검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가 익스플로러를 사용했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조건만 충족하면 되었지요.
하지만 최근의 경우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 사용자 별로 매우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웹 분석업체 넷애플리케이션이 발표한 2013년 5월 브라우저 점유율 통계에 따르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가 44%에 이른다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시 말하면 익스플로러에서만 잘 나오는 홈페이지를 만들게 되면 44%의 사용자에게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화면이 깨진다거나 정상적인 결과물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없는 등의 증상) 경우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최근에 들어서 익스플로러 뿐 아니라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오페라 등 모든 인터넷 사용자에게 동일한 화면을 보여주고 깨지거나 레이아웃이 손상되지 않는 균일한 품질을 제공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습니다.
바로 웹 표준을 지킴으로써 그러한 목적이 달성되는 것인데요 웹 표준은 해외에서는 이미 정착이 된 지 오래되었지만 국내의 경우 웹 표준은 신기술에 속하기 때문에 직원의 교육이나 투자에 인색한 특성 상 현업에서는 아직까지도 웹 표준이 잘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제작하는 홈페이지인 만큼 어떤 사용자에게도 균일한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웹 표준 환경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SEO는 ‘검색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또는 ‘검색엔진 최적화도구(Search Engine Optimizer)’의 약어입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율이 급증하면서 스마트폰 사용자 중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의 경우 기본 인터넷 설정이 구글 검색엔진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구글에서의 검색 노출순서에 대한 고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SEO를 얼만큼 잘 진행했는지에 따라 노출여부에 가중치가 부여되기 때문에 SEO 환경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검색엔진에 잘 노출될 수 있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 = SEO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제작 체크리스트

반응형웹, 원페이지, 랜딩페이지 등 원하시는 모든 웹서비스를 최고의 홈페이지로 만들어드립니다.

2014년 중소기업청 통계자료에 의하면 중소기업 생존율은 3년 후 54%로 절반 이상의 기업이 폐업에 이르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제작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 유지보수 및 리뉴얼 등을 하려고 하면 제작 당시의 업체가 사라진 경험을 해본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제작 업체를 고르실 때에는 최소한 3년 이상의 업력을 가지고 있어 어느 정도의 안정성을 확보했는지를 체크해 보셔야 합니다.
신생 중소기업의 경우 경험 부재의 문제 뿐 아니라 3년 내의 도산 위험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충분한 업력이 있는지를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사업자등록 년도 혹은 통신판매업 등록 년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 통신판매업 등록번호가 2009-서울마포-0942 인 경우 등록일이 2009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 및 개인작업자는 배포하는 결과물에 대한 충분한 책임을 묻기가 어렵습니다.
계약서를 작성하지 않고 구두상으로 계약하여 추후 문제가 발생할 경우 책임소재를 묻기가 어려운 경우도 있으며 사업자 등록 없이 불법으로 영업하는 경우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 세금계산서의 발행 여부 등이 수월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사업자 경비처리를 하는 것도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프리랜서가 개인 사정상 연락이 불가능 할 경우 장애발생조치 및 유지보수, 추후 개편 등의 리뉴얼 등의 작업에 있어서도 매우 큰 리스크를 갖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최근 홈페이지 영업을 위해 미리 기본 홈페이지를 만들어 놓고 간단히 텍스트만 수정하여 공장에서 찍어내듯이 개성 없는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업체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문제는 “무료” 라는 타이틀을 내걸으면서도 “1년간” 혹은 “XX간” 등 무료사용에 대한 기간 제한이 있어 해당 기간을 무심코 초과 사용하게 될 경우 이미 유행이 지난 단계의 홈페이지를 계속 사용료를 지불하고 이용하게 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제작” 이라고 홍보하면서 실제 내용을 들여다보면 월 3만원 X 36개월 호스팅 비용 별도 등 홈페이지 제작 비용을 호스팅 비용에 감춤으로써 고객에게 “무료” 홈페이지의 미끼를 이용해 저급한 품질의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대부분 이러한 업체들은 높은 수준의 개발자나 작업자를 보유하지 않고 낚시성 고객을 유치하는 업체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충분한 검토와 타 업체와의 비교를 통해 옥석을 가리셔야 합니다.

약 2~3년 전만 하더라도 기존의 홈페이지들은 화려함을 강조하기 위해 플래시를 무분별하게 사용해 왔습니다.
플래시를 사용하면 현란하고 화려함을 방문자에게 전달할 수 있어 해당 기법으로 사이트를 제작하던 것이 유행처럼 번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아이폰,맥킨토시 등의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이들 플래시 사이트의 보급, 확산이 급속도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유는 스마트폰, 타블렛 사용자 등 모바일 사용자 혹은 아이폰/아이팟등 애플사의 제품 사용자는 플래시를 정상적으로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최근 들어 스마트폰의 이용률이 PC이용률을 앞지르기 시작한 것도 유심히 보아야 할 대목입니다.
만약 플래시로 메뉴를 구성한다거나 컨텐츠를 화려하게 꾸민다면 PC를 통해 접속하는 일부 사용자 이외의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홈페이지를 제대로 볼 수 없어 어렵게 접속하고도 이탈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플래시를 철저하게 배제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국내에서도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과거 국내의 경우 인터넷을 하기 위해 바탕화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클릭하여 인터넷을 이용하던 환경이
90% 이상으로 국내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 의 공식이 성립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익스플로러에서만 홈페이지가 깨지지 않고 제대로 표시되면 실질적인 검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가 익스플로러를 사용했기 때문에 익스플로러 조건만 충족하면 되었지요.
하지만 최근의 경우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 사용자 별로 매우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웹 분석업체 넷애플리케이션이 발표한 2013년 5월 브라우저 점유율 통계에 따르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가 44%에 이른다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시 말하면 익스플로러에서만 잘 나오는 홈페이지를 만들게 되면 44%의 사용자에게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화면이 깨진다거나 정상적인 결과물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없는 등의 증상) 경우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최근에 들어서 익스플로러 뿐 아니라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오페라 등 모든 인터넷 사용자에게 동일한 화면을 보여주고 깨지거나 레이아웃이 손상되지 않는 균일한 품질을 제공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습니다.
바로 웹 표준을 지킴으로써 그러한 목적이 달성되는 것인데요 웹 표준은 해외에서는 이미 정착이 된 지 오래되었지만 국내의 경우 웹 표준은 신기술에 속하기 때문에 직원의 교육이나 투자에 인색한 특성 상 현업에서는 아직까지도 웹 표준이 잘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비싼 비용을 지불하고 제작하는 홈페이지인 만큼 어떤 사용자에게도 균일한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웹 표준 환경으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SEO는 ‘검색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또는 ‘검색엔진 최적화도구(Search Engine Optimizer)’의 약어입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율이 급증하면서 스마트폰 사용자 중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의 경우 기본 인터넷 설정이 구글 검색엔진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구글에서의 검색 노출순서에 대한 고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SEO를 얼만큼 잘 진행했는지에 따라 노출여부에 가중치가 부여되기 때문에 SEO 환경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검색엔진에 잘 노출될 수 있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 = SEO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제작 예산별 가이드

홈페이지 제작 업체마다 제각각 금액이 다르고 예산책정도 어떻게 해야 할지 어려우신가요?
예산에 따른 홈페이지 제작 가이드를 통해 합리적인 예산 수립에 도움을 드립니다.

기본형 워드프레스

50만원~150만원
1~20P

심플한 디자인적용
적은 비용으로 반응형웹을 구축하려는 고객분들에게 적합한 형태로 일반적인 반응형 홈페이지의 레이아웃을 비롯하여 원페이지 레이아웃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최소한의 내용구성과 심플하고 간결한 구성을 통해 홈페이지를 제작하시려는 고객분들에게 적합한 형태 입니다.

고급형 워드프레스

150만원~300만원
20~30P

고급형 디자인 적용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는 기본형의 구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고급형 디자인 속성이 더해지는 구성입니다. 기본형보다는 많은 디자인 공수가 투입되므로 보다 나은 퀄리티를 기대할 수 있으며 벤치마킹이나 경쟁사가 있는 경우 특정 퀄리티를 목표로 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맞춤형 자체제작

500만원~1000만원
30~40P

심플한 디자인적용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홈페이지보다 2~5배 이상 빠른 로딩속도를 원하시거나 특정 개발 이슈가 있는 경우 자체제작 방식을 통해 다양한 개발 이슈를 소화할 수 있습니다. 개발환경이 주요 이슈가 되는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진행되므로 개발환경에 중점을 둔 형태 입니다.

스페셜형

1000만원 이상
40~50P

자체제작+고급형디자인
맞춤형 개발방식에 고급형 디자인을 더하는 방식으로 최상급 홈페이지에 적용되며 빠른 로딩속도와 다양한 개발이슈를 소화하는 것은 물론, 고급형 디자인 적용을 통해 특정 사이트의 벤치마킹 및 경쟁사를 압도하는 수준의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한 최고수준의 구성을 제공합니다.

홈페이지제작 예산별 가이드

홈페이지 제작 업체마다 제각각 금액이 다르고 예산책정도 어떻게 해야 할지 어려우신가요?
예산에 따른 홈페이지 제작 가이드를 통해 합리적인 예산 수립에 도움을 드립니다.

기본형 워드프레스

50만원~150만원
1~20P

심플한 디자인적용
적은 비용으로 반응형웹을 구축하려는 고객분들에게 적합한 형태로 일반적인 반응형 홈페이지의 레이아웃을 비롯하여 원페이지 레이아웃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최소한의 내용구성과 심플하고 간결한 구성을 통해 홈페이지를 제작하시려는 고객분들에게 적합한 형태 입니다.

고급형 워드프레스

150만원~300만원
20~30P

고급형 디자인 적용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는 기본형의 구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고급형 디자인 속성이 더해지는 구성입니다. 기본형보다는 많은 디자인 공수가 투입되므로 보다 나은 퀄리티를 기대할 수 있으며 벤치마킹이나 경쟁사가 있는 경우 특정 퀄리티를 목표로 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맞춤형 자체제작

500만원~1000만원
30~40P

심플한 디자인적용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홈페이지보다 2~5배 이상 빠른 로딩속도를 원하시거나 특정 개발 이슈가 있는 경우 자체제작 방식을 통해 다양한 개발 이슈를 소화할 수 있습니다. 개발환경이 주요 이슈가 되는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진행되므로 개발환경에 중점을 둔 형태 입니다.

스페셜형

1000만원 이상
40~50P

자체제작+고급형디자인
맞춤형 개발방식에 고급형 디자인을 더하는 방식으로 최상급 홈페이지에 적용되며 빠른 로딩속도와 다양한 개발이슈를 소화하는 것은 물론, 고급형 디자인 적용을 통해 특정 사이트의 벤치마킹 및 경쟁사를 압도하는 수준의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한 최고수준의 구성을 제공합니다.

홈페이지가격구조

차별화된 경쟁력과 체계적인 전략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는
디플랜웹은 다양한 영역에 걸쳐
고객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홈페이지가격구조

차별화된 경쟁력과 체계적인 전략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는
디플랜웹은 다양한 영역에 걸쳐
고객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1. 페이지 분량

일반적으로 홈페이지가 몇 장으로 구성되는가에 대한 기준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메인 페이지가 있고 회사소개, CEO인사말, 오시는 길, 서비스소개 의 메뉴로 홈페이지를 구성하길 원하신다면 총 4장의 서브페이지가 되는 것으로 페이지 분량은 메인1p + 서브4p가 되는 것입니다. 업체 마다 홈페이지의 분량은 각기 다른 것이 일반적이나 통상적으로 10p 내에서 구성하는 경우가 가장 많으며 한 페이지에 대한 기준은 MS-WORD 문서 기준으로 1페이지분량을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따라서 꼭 필요한 페이지 위주로 구성하여 페이지 분량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최종가격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디자인 품질

디자인 품질의 경우 정량적인 측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퀄리티에 따른 가격차이가 발생한다고 하여도 정확히 어떤 기준으로 가격차이가 발생하는지는 다소 모호할 수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몇 가지 경우의 수를 가지고 디자인 품질에 따른 가격차이가 발생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제공되는 시안의 타입이 몇 종인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형태의 컨셉으로 홈페이지 디자인 시안을 작업할 때 1가지 시안을 제공하느냐 2가지 시안을 제공하느냐에 따라 가격차가 발생하게 되며 시안이 결정된다고 하더라도 실제 시안을 교정/보완하는 작업이 이루어질 때 몇 차례에 걸쳐 수정/보완이 이루어 지느냐에 따라서도 가격차가 발생합니다.
전반적으로 수정/보완 횟수만큼 디자이너가 작업에 투입되는 시간이 증가하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3. 개발범위

고객님의 요청에 따라 홈페이지에 게시판이 추가되거나 블로그 메뉴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이 때 게시판의 개수 혹은 블로그 메뉴의 개수에 따라 가격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가입” 기능, 일정 정보를 기입한 후 관리자에게 메일로 정보를 전송하는 “폼메일” 기능, 기존 게시판이나 블로그의 레이아웃이나 기능 변경 등에 개발 범위에 따라 가격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홈페이지의 개발가격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변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기타

일반적으로 홈페이지의 개발업체마다 저마다 주력 개발 방식이 있습니다. 엔엑스웹의 경우에는 반응형웹과 SEO, 유지보수용이성을 고려하여
워드프레스 플랫폼 위에서 PHP 기반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체마다 ASP,JSP,PHP 등 다양한 개발 언어와 플랫폼, 솔루션을 사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때문에 주력 개발환경의 변화 없이
홈페이지를 제작할 경우 많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개발업체의 개발언어 및 플랫폼을 임의로 고객이 요청하여 변경할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개발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예외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임의로 개발환경을 변경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산출물의 경우 제안서, UI설계서, IA, 프로그램명세서등 매우 다양한 산출물이 존재하며 관공서나 공기업의 경우 개발산출물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홈페이지의 기본 제작 가격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디자인이나 개발범위만큼이나 산출물을 작성하기 위한 시간이 투입되어야 하므로 요구되는 산출물의 범위와 분량에 따라 개발 비용에 차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1. 페이지 분량

일반적으로 홈페이지가 몇 장으로 구성되는가에 대한 기준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메인 페이지가 있고 회사소개, CEO인사말, 오시는 길, 서비스소개 의 메뉴로 홈페이지를 구성하길 원하신다면 총 4장의 서브페이지가 되는 것으로 페이지 분량은 메인1p + 서브4p가 되는 것입니다. 업체 마다 홈페이지의 분량은 각기 다른 것이 일반적이나 통상적으로 10p 내에서 구성하는 경우가 가장 많으며 한 페이지에 대한 기준은 MS-WORD 문서 기준으로 1페이지분량을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따라서 꼭 필요한 페이지 위주로 구성하여 페이지 분량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최종가격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디자인 품질

디자인 품질의 경우 정량적인 측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퀄리티에 따른 가격차이가 발생한다고 하여도 정확히 어떤 기준으로 가격차이가 발생하는지는 다소 모호할 수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몇 가지 경우의 수를 가지고 디자인 품질에 따른 가격차이가 발생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제공되는 시안의 타입이 몇 종인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형태의 컨셉으로 홈페이지 디자인 시안을 작업할 때 1가지 시안을 제공하느냐 2가지 시안을 제공하느냐에 따라 가격차가 발생하게 되며 시안이 결정된다고 하더라도 실제 시안을 교정/보완하는 작업이 이루어질 때 몇 차례에 걸쳐 수정/보완이 이루어 지느냐에 따라서도 가격차가 발생합니다.
전반적으로 수정/보완 횟수만큼 디자이너가 작업에 투입되는 시간이 증가하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3. 개발범위

고객님의 요청에 따라 홈페이지에 게시판이 추가되거나 블로그 메뉴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이 때 게시판의 개수 혹은 블로그 메뉴의 개수에 따라 가격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가입” 기능, 일정 정보를 기입한 후 관리자에게 메일로 정보를 전송하는 “폼메일” 기능, 기존 게시판이나 블로그의 레이아웃이나 기능 변경 등에 개발 범위에 따라 가격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홈페이지의 개발가격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변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기타

일반적으로 홈페이지의 개발업체마다 저마다 주력 개발 방식이 있습니다. 엔엑스웹의 경우에는 반응형웹과 SEO, 유지보수용이성을 고려하여
워드프레스 플랫폼 위에서 PHP 기반으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체마다 ASP,JSP,PHP 등 다양한 개발 언어와 플랫폼, 솔루션을 사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때문에 주력 개발환경의 변화 없이 홈페이지를 제작할 경우 많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개발업체의 개발언어 및 플랫폼을 임의로 고객이 요청하여 변경할 경우 상대적으로 높은 개발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예외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임의로 개발환경을 변경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산출물의 경우 제안서, UI설계서, IA, 프로그램명세서등 매우 다양한 산출물이 존재하며 관공서나 공기업의 경우 개발산출물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홈페이지의 기본 제작 가격이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디자인이나 개발범위만큼이나 산출물을 작성하기 위한 시간이 투입되어야 하므로 요구되는 산출물의 범위와 분량에 따라 개발 비용에 차이가 발생하기도 합니다.